2022년 갤럭시 언팩을 통해서 갤럭시 z 폴드 4와 갤럭시 z 플립 4 그리고 갤럭시 워치 5가 발표되었는데요.
그와 함께 갤럭시 버즈 2 프로도 새롭게 선을 보였습니다.
그럼 갤럭시 버즈 2 프로가 이전 갤럭시 버즈 프로, 함께 나온 갤럭시 버즈 2와 어떻게 차이가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2 차이
디자인
-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변경된 2022년 제품들
갤럭시 버즈 2 프로의 디자인은 전작보다 좀 더 심플하고 세련되게 변경되었다고 말씀을 드리는 게 정확할 것 같습니다.
우선은 전작인 버즈 2 프로 같은 경우에 외부가 유광의 반짝이는 재질을 사용했고 안쪽은 무광인 디자인을 취하고 있었는데요.
갤럭시 버즈 2 프로 같은 경우에는 내장과 외장이 모두 동일한 무광 재질로 디자인이 되어 있고요.
색상 통일성 그리고 디자인이 굉장히 심플해서 삼성 제품이 아니라 애플 제품을 보는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키기도 하네요.
전작의 문제였던 지나치게 큰 유닛을 개선하여 갤럭시 버즈 프로 대비 15% 작아졌습니다.
칩셋
- 갤럭시 버즈 2 프로 : Bestechnic BES2700
- 갤럭시 버즈 2 : Bestechnic BES2500ZP
- 갤럭시 버즈 프로 : 브로드컴 BCM43015
이전 버전인 버즈 프로가 브로드컴의 집에서 사용했던 것과 다르게 이번 갤럭시 버즈 2 프로는 Bestechnic이라는 회사의 칩을 사용했습니다.
칩셋 종류는 다르지만 언팩에서 같이 발표된 갤럭시 버즈 2와 동일한 제조사인데요.
이 중국의 신생 제조사가 삼성과 콜라보하면서 어떻게 성장할지 지켜보는 것도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스피커와 음질
- 갤럭시 버즈 2 프로 : 10mm 우퍼 & 5.3mm 트위터, 24비트 Hi-Fi
- 갤럭시 버즈 프로 : 11mm 우퍼 & 6.5mm 트위터, 16비트
스피커 부분은 플러스가 됐다, 마이너스가 됐다고 말하기가 좀 어렵습니다.
하지만 디자인에 따라서 규격이 변경이 되었는데요. 버즈 프로의 경우에는 11mm짜리 우퍼와 그리고 6.5mm짜리 트위터를 가지고 있었는데요.
버즈 2 프로 같은 경우에는 10mm 우퍼와 5.3mm짜리 트위터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사이즈가 크다는 평이 많았던 갤럭시 버즈 프로를 개선하는 과정에서 스피커의 사이즈가 다소 줄어든 것으로 보입니다.
변화된 스피커의 성격은 제조사의 세팅과 스피커들의 개별적인 성능, 이어폰의 디자인이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개인별로 청음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서 한 가지 약간 알아듣기 어려운 용어를 말씀드리자면 우퍼는 스피커의 저음부를 출력하는 파트를 뜻하는 말이고요 트위터는 고음부를 출력하는 부분을 뜻하는 말입니다.
삼성의 고음질 코덱인 SSC를 통해 최초로 24비트의 음원을 지원하기 때문에 더욱 미려한 음악 감상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배터리 용량
- 갤럭시 버즈 2 프로 : 이어폰 61mAh, 충전 케이스 515mAh
- 갤럭시 버즈 프로 : 이어폰 61mAh, 충전 케이스 472mAh
- 갤럭시 버즈 2 : 이어폰 61mAh, 충전 케이스 472mAh
- 노이즈 캔슬 ON : 5시간, 케이스 사용 시 18시간.
- 노이즈 캔슬 OFF : 8시간, 케이스 사용 시 29시간.
이어폰 본체의 배터리 용량 같은 경우에는 61mAh로 동일합니다.
케이스에 붙어있는 배터리는 515mAh로 프로보다 조금 늘어났습니다.
이번에 함께 발표된 갤럭시 버즈 2와 전작의 프로 버전인 갤럭시 버즈 프로는 472mAh로 같고, 갤럭시 버즈 2프로만 515mAh로 더 큰 배터리 용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삼성의 공식적인 사용 시간 발표에는 전작과 동일하게 노이즈 캔슬을 켠 상태로 최대 5시간, 충전 케이스와 함께 18시간을 보여주고 있어서 실질적인 배터리 시간의 증가는 그리 많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블루투스 버전
- 갤럭시 버즈 2 프로 : 블루투스 5.3 + LE
- 갤럭시 버즈 프로 : 블루투스 5.2
- 갤럭시 버즈 2 : 블루투스 5.0
갤럭시 버즈 프로는 블루투스 5.0 버전 그리고 함께 발표된 버즈 2는 블루투스 5.2 그리고 갤럭시 버즈 2 프로는 5.3 버전으로 가장 최신의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0 버전을 사용한 블루투스 이어폰 같은 경우에는 연결성 부분에서 문제점을 지적받는 경우가 많는데요. 특히나 사람이 많거나 다른 기기들이 많은 장소에서는 연결이 끊기는 경우가 꽤 보고가 되기도 했죠.
그래서 블루투스 5.2 버전을 사용한 한 갤럭시 버즈 2 그리고 5.3 버전을 사용한 갤럭시 버즈 2 프로 같은 경우에는 이 부분에 상당히 큰 개선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블루투스 LE라는 기능이 추가되어 있는데요. LE라는 것은 Low Energy 뜻하는 말로 저전력 버전의 블루투스를 뜻합니다.
다만 이 기능은 아직 예정 중으로 추후 업데이트로 활성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배터리 성능 개선을 기대할 수 있겠네요.
방수 방진
- 갤럭시 버즈 2 프로 : IPX7
- 갤럭시 버즈 프로 : IPX7
- 갤럭시 버즈 2 : IPX2
갤럭시 버즈 프로 시리즈들은 IPX7 수준의 방수를 지원하도록 설계가 되었습니다.
IPX7 방수 수준은 IPX7 방수 수준은 일반적으로 물에서 한 20~30분 정도 담가 둬도 괜찮은 수준의 방수 성능을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IPX라는 것 자체가 완전한 방수를 뜻하는 게 아니라 어느 정도 내성이 있다 수준이기 때문에 이것만 믿고 완전히 물에 노출시키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 정도 수준으로도 이어폰으로서는 굉장히 준수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버즈 2의 경우에는 IPX2등급의 방수 밖에 지원을 하지 않기 때문에 방수 지원 수준은 훨씬 우월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가격
- 갤럭시 버즈 2 프로 : 279,000원
- 갤럭시 버즈 프로 : 239,000원 ▶ 현재 10만 원 초반
- 갤럭시 버즈 2 : 149,000원
출시 가격 기준 279,000원으로 상당히 올라갔습니다.
함께 발표된 갤럭시 버즈 2 같은 경우에는 149,000원에 머물고 있기 때문에 고급형 기기의 포지션을 확실히 하려는 의도로 보아야 할 것 같은데요.
전작인 갤럭시 버즈 프로는 출시 가격이 239,000원이었기고 현재는 가격이 10만 원대 초반까지 내려갔기 때문에 현시점에서 가성비가 아주 좋다고는 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갤럭시 버즈 2 프로 기능
변경된 점 말고도 알아둘 만한 갤럭시 버즈 2 프로의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 호평을 받았던 삼성의 노이즈 캔슬링 기술이 탑재됩니다.
- 코덱 : SBC, ACC, SSC
- 갤럭시 애코 시스템 : 갤럭시 기기간의 오토 스위칭과 함께, 기기의 위치를 찾을 수 있는 스마트싱크 파인드 기능이 제공됩니다.
- 빅스비 : 삼성의 전자 비서 빅스비도 물론 지원하고 있습니다.
- 무선 충전 : 일반적인 무선충전은 물론 삼성 스마트폰을 통한 무선 충전도 가능합니다.
- 자동 페어링 : 애플의 무선 이어폰과 유사하게 갤럭시 기기의 주변에서 작동시키면 자동으로 연결 창을 띄워줍니다.
- 대화 감지 : 이어폰을 빼지 않고도 기기가 대화를 감지하여 외부 소리 듣기 기능을 켜줍니다. 갤럭시 웨어러블 앱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총평
지금까지 갤럭시 버즈 2 프로가 어떻게 변경됐는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전반적으로 연결 성능과 기존의 문제로 지적된 지나친 크기의 유닛을 개선한 것이 눈에 띕니다.
하지만 가격이 상당히 올라갔고 지금 갤럭시 버즈 프로의 가격이 굉장히 많이 떨어져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어떤 제품이 더 좋은 제품일지는 여러 가지 사용평과 시장의 반응을 살펴보시고 신중하게 결정을 하셔야 될 것 같네요.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저는 여기서 물러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IT, 전자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어팟 프로 2 세대 출시일과 예상 차이점 정리 (5) | 2022.09.01 |
---|---|
방수 방진 등급 읽는 방법 (4) | 2022.08.31 |
아이패드 10세대 출시일 및 가격 예상 (8) | 2022.08.30 |
노트북 와이파이 인터넷 없음 문제 해결 방법 (4) | 2022.08.30 |
모니터 주사율 확인 및 변경 하는 방법 (7) | 2022.08.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