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전자기기

몬스터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 1차 무료 타이틀 업데이트 배포!

얼마 전 소개한 몬스터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의 1차 무료 타이틀 업데이트가 8월 10일자로 배포되었습니다. 

 

당연히 버그잡고 짜잘한 편의성 개선이 이뤄졌지만, 중요한 건 무엇을 추가했느냐?

 

본문 썸네일

 

몬스터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 1차 무료 타이틀 업데이트를 해부합니다. 

 

몬스터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에 대해 모르신다면 저의 이전글을 읽고 다시 오셔도 됩니다. 

 

몬스터헌터 라이즈 소개글 이동 버튼

 

추가 몬스터 

추가되는 4종의 몬스터는 모두 원종보다 높은 난이도를 가진 녀석들로 솔플로 도전한다면 힘겨울 수도 있습니다.

 

무슨 방법을 쓰던 1번만 클리어하면 맹우 퀘스트에 해당 몬스터를 잡는 퀘스트가 뜨기 때문에 솔플로도 맹우들을 우르르 몰고가서 개패듯 패줄수 있습니다. (진심이 들어가 있다.)

 

일단 난이도는 대단히 높지만 시스템상 포획이 불가능한 보스몹이나 괴이화 몬스터가 아니고, 함정도 밟는 족족 먹히니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말고, 처음만 힘내면 됩니다. 

 

홍련의 솟구치는 바젤기우스

바젤기우스
귀찮은 새낍니다...

라이즈에 등장하면서 전작 월드의 '그 새끼'에서 그냥 대가리 튼튼한 비룡종이 되버린 바젤기우스의 특수 개체 홍련의 솟구치는 바젤기우스가 추가되었습니다. 

 

머리와 꼬리의 폭린이 빨갛다 못해서 파랗게 빛나는게 처음보면 꽤 무섭습니다.

 

원종에 비해서 폭발 반경과 빈도가 더 높고, 악명높은 폭격기와 다이빙 헤더 폭격같은 필살기까지 사용합니다. 

 

대가리 박고 돌진하는 패턴과 고공 폭격 패턴의 한방 데미지에 주의하면 솔플 그럭저럭 잡을만 하더군요.

 

 

리오레우스 희소종 (은화룡)

리오레우스
색만 변한게 아닙니다.

몬헌의 간판 몬스터 리오레우스의 희소종, 은화룡이 추가되었습니다. 바젤기우스 특수개체를 잡고나면 금화룡과 함께 단독 퀘스트가 나타납니다. 

 

첫 만남에서 덩치가 하도 커서 좀 당황할 정도로 원종보다 사이즈가 커졌습니다. 공중 패턴을 질리도록 짜증나게 자주 사용합니다. 

 

빡치게 하면 목까지 파랗게 달아오르면서 파란 브레스를 내뿜는데, 마구 폭발하면서 날아오는데다 범위까지 넓어서 짜증이 배가 됩니다. 

 

리오레이아 희소종 (금화룡)

리오레이아
음... 잘 지내지?

홍련의 솟구치는 바젤기우스를 때려잡고 나면 남편과 함께 퀘스트에 뜨는 금화룡 리오레이아 희소종입니다. 

 

남편과 비슷하게 덩치가 커졌습니다. 꼬리를 휘두르는 공격을 기존의 공격방식에 변칙으로 섞어서 사용합니다.

 

원종의 패턴을 생각하고 딜타임이다 싶어서 달려들었다가 꼬리에 맞고 사망할 뻔 했습니다.

 

썸머솔트 테일이라고 불리는 백덤블링 꼬리치기를 아주 즐겨쓰고 징하게 아픕니다.  

 

나르가쿠르가 희소종 (월신룡)

나르가쿠르가
아, 이미지로 봐도 빡치네...

금화룡과 은화룡까지 처치하고 나면 마지막으로 퀘스트가 나타나는 나르가쿠르가 희소종, 월신룡입니다. 

 

아주 개샊...

 

추가 몬스터 4종을 잡는 도중에 총 2번 죽었는데, 한번은 바젤기우스 대가리 박고 돌진 때 딴데 보고 있다가 사고사 한 경우고, 집중 한다고 했는데 '어? 어어어?' 하다가 사망한건 이 녀석이 유일합니다.

 

그래서 포획하지 않고 쳐죽였습니다.

 

투명화를 사용합니다. 비슷한 오나즈치가 투명화를 쓰고 그리 활발하게 뛰어다니지 않는 것과 반대로 월신룡은 투명화 상태로 미친개처럼 사방팔방으로 뛰면서 사람 미쳐버리게 공격합니다.

 

꼬리의 가시를 뿌리는 원종과 유사한 패턴을 쓰느데, 꼬리에 독이 있습니다.

 

그러니까, 투명화로 다니다가 공격할때만 보이는 놈이 머리에 꽃단 광년처럼 뛰어다니면서, 꼬리의 가시에서 독을 마구 뿜어댑니다... 

 

나르가쿠르가 독 블리자드 시전
생각지도 못해서 겁나 당황

 

게다가 무슨 원리인지 가시를 하늘로 뿌려서 블리자드 마냥 땅으로 쏱아붙는 광역마법(?!)을 시전합니다.  

 

처음 도전한다면 퀘스트를 실패할 각오를 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신규 필드 : 탑의 비경

 

폐허의 밤
장엄한 경치를 구경할 여유는 없었습니다.

 

나르가쿠르가, 리오레우스, 리오레이아 희소종이 등장하는 전용필드로 보스전 스테이지 넓직한 1개 구역과 헌터 캠프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무지개 인혼조가 1마리 있어서 보스전처럼 만땅 강화를 하고 시작할 수 있는건 좋은데, 여기서 나오는 녀석은 보스랑 비슷한 수준의 미친 아이들 뿐이라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비경이래서 경치 구경을 좀 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정작 경치는 구경 못합니다. 

 

괴이 탐구와 괴이 연성

은근히 매드 사이언티스트 기미를 보이던 바하리가 드디어 일을 저질렀습니다.

 

바하리
이놈이 바하리

 

괴이 연구소라는 것을 차려서 아주 괴이 탐구 퀘스트를 주면서 플레이어의 뽕을 뽑으려고 듭니다. 

 

괴이 탐구 퀘스트는 괴이화된 몬스터를 잡으며 괴이 탐구 레벨을 올리면서 더 높은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얻는 전용 보상아이템을 모아서, 얻기 힘든 몬스터 레어 소재로 교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종의 구제 퀘스트로서 도입이 되었다고 보여집니다. 

 

또한 해당 퀘스트에서만 등장하는 몬스터 전용소재를 사용한 괴이 연성이라는 강화 방식이 추가 되었는데요. 

 

무기와 방어구의 스펙을 변경, 조정 하여 플레이어가 커스텀을 할 수 있는 부분을 더욱 강화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몬스터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 1차 무료 타이틀 업데이트의 내용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몬스터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에는 올해 중 2번의 무료 업데이트가 추가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어떤 시스템이 추가되고 어떤 몬스터가 더 나올지 기대하면서 기다려 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스위치 입문 게임추천

 

링피트 어드벤처 리뷰

 

별의 커비 스타얼라이언스 소개

 

닌텐도 와이파이 느릴때

 

스위치 프로콘 리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