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에 가볼 만한 곳, 국내 여행지 추천
4월에 가볼 만한 곳, 국내 여행지 추천을 해보려고 합니다. 4월은 어느 지역이나 꽃이 만발해서 운치가 있지만, 지역별로 개최하는 축제들도 많습니다. 축제를 위주로 선정하였으니 일정을 살펴보시고 계획적인 여행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목차
4월에 가볼 만한 곳(국내)
1. 진해 군항제
- 기간 : 2023.3.25 - 4.3까지
- 장소 : 창원시 진해구 중원로터리 인근
- 콘텐츠 : 벚꽃, 해양레저, 해안 드라이브
36만 그루의 벚나무가 있는 진해의 군항제는 한국의 가장 대표적인 벚꽃테마 축제라고 하죠. 2023년의 군항제는 코로나로 무려 4년 만에 열리는 만큼 코로나가 지나가고 봄이 왔다는 것을 느끼기에 아주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네요.
2. 태안 튤립축제
- 기간 : 2023.4.12 - 5.7까지
- 장소 : 충남 태안 안면도 꽃지해수욕장 코리아플라워파크
- 콘텐츠 : 튤립, 해안 드라이브, 봄꽃, 낙조, 인근 다양한 관광지
올해로 12회를 맞이하는 태안 튤립축제도 4월에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됩니다. 태안은 태안해안 국립공원으로 이미 수려한 자연경관이 유명한데요. 아름다운 낙조를 볼 수 있는 태안 안면도 꽃지해수욕장에서 개최되는 튤립축제는 올해도 어김없이 아름다운 튤립의 향연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게다가 태안 안면도는 주변에 아름다운 곳이 많아서 축제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볼거리도 풍성하다는 것이 강점이죠. 세계적으로도 손꼽히는 꽃축제, 튤립축제인 만큼 한 번쯤은 가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3. 함평 나비축제
- 기간 : 2023.4.28 - 5.7까지
- 장소 : 전남 함평 함평엑스포 공원 및 함평 시가지
- 콘텐츠 : 나비, 자연생태체험, 해변 드라이브, 낙조
이제는 한국의 대표 축제라고 할 수 있는 함평 나비축제는 올해 25번째를 맞이하는 유서 깊은 축제입니다. 아름다운 해안선이 있는 돌머리 해수욕장으로 봄의 바다를 함께 즐길 수 있기도 하죠.
문체부 선정 최우수 축제로 선정된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으로 가족여행에도 좋고, 돌머리 해수욕장으로 대표되는 아름다운 자연경관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4. 제주 휴애리 유채꽃 축제
- 기간 : 2023.1.1 - 4.15까지
- 장소 : 제주도 서귀포 휴애리 공원
- 콘텐츠 : 유채꽃, 생태체험, 해안 드라이브
제주도의 향토공원으로 유명한 휴애리는 계절마다 각기 다른 색의 꽃이 만발하는 꽃 축제로 유명한 곳입니다. 휴애리 유채꽃 축제는 4천 평의 유채꽃밭을 즐길 수 있는 꽃축제인데요. 감귤체험, 동물먹이 주기, 화산송이 맨발 체험과 같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편안한 여행코스 중에 하나입니다.
※휴애리 공식 사이트가 아직 최신 보안 기준을 따르지 않아서 경고 문구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공식 사이트라서 제가 어떻게 할 수가 없네요.
5. 제주 모노르블랑 봄에 꽃향기 축제
- 기간 : 2023.3.5 - 4.16까지
- 장소 : 제주 서귀포 마노르블랑
- 콘텐츠 : 봄꽃, 카페, 포토스폿
1만 2천 평방미터의 커다란 정원을 가진 제주도의 가든 카페 마노르블랑은 이미 알만한 분들은 다 아시는 제주도의 명소입니다. 여러 종류의 봄꽃과 함께 다양한 포토존을 배치한 조경으로 인생사진을 원하는 분들에게 딱 걸맞은 제주도 여행 코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야외 정원에서는 피아노 연주도 들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커피 한 잔이면 이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경제적인 면모까지 갖추고 있죠.
6.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불꽃축제)
- 기간 : 2023.3.24 - 5.31까지
- 장소 : 충남 아산 피나클랜드 수목원
- 콘텐츠 : 봄꽃축제, 알파카 먹이 주기, 마술, 버블 공연, 불꽃 축
충남 아산의 피나클랜드 수목원은 아산만 방조제 건설을 위한 채석장 부지에 건설된 관광농원입니다. 10만 평방미터가 넘는 광활한 부지에 아기자기하게 조경된 꽃과 나무가 있어 힐링여행, 가족여행에 안성맞춤인 곳이죠. 이곳에서 개최되는 꽃축제도 당연히 훌륭한데요. 무려 50만 구의 튤립과 수선화를 메인 테마로 봄의 향취를 흠뻑 느낄 수 있는 봄꽃축제입니다.
게다가 이 기간에 거의 겹치는 기간 동안 밤 8시에는 불꽃축제가 열리기 때문에 낮이나 밤이나 볼거리가 풍성하죠. 아이들과 함께 와서 사슴, 알파카, 산양 등의 동물에 먹이를 줄 수도 있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하는 여행에도 추천합니다.
7. 양평 딸기 송어 축제
- 기간 : 2023.2.27 - 6.6까지
- 장소 : 경기도 양평 수미마을
- 콘텐츠 : 고기잡이 체험, 딸기 따기 체험, 가족 여행
축제라면 음식을 빼놓을 수 없죠. 딸기와 송어가 유명한 양평 지역의 수미마을은 365일 가족여행객을 위한 다양한 축제를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3월부터 6월 초까지 딸기 따기 체험, 송어 잡기 체험과 같은 가족여행의 클래식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관광보다 아이와 함께하는 체험학습 여행을 원한다면 눈여겨보아야 하는 축제겠죠.
관련글
👉2023 함평나비축제 기간과 입장료, 4월 가볼 만한 곳
👉2023 태안튤립축제 기간, 입장료, 숙소 정보 4월 여행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