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 토레스 제원 트림 옵션 가격 견적 깔끔 정리
오랫동안 경영 위기를 겪고 있던 쌍용자동차가 오랜만의 신차 출시와 함께, 정상화를 향한 힘찬 발걸음을 하고 있습니다.
터프하지만, 과하지 않은, 한눈에 보기에도 강인하다는 이미지를 확실하게 전달하는 토레스의 디자인은 공개와 함께 폭발적인 관심을 받으면서 쌍용 자동차에 대한 관심까지 끌어올렸습니다.
출시와 동시에 집중적인 관심을 받았던으며 예약물량 3만대의 기적같은 반전을 이뤄낸 쌍용 중형 SUV 토레스, 제원과 트림별 옵션별 가격을 정리해봅니다.
쌍용 토레스 트림
보기만해도 구토가 절로 유발되는 최근의 트림 홍수와 다르게 토레스는 심플하게 T5와 T7 두 가지 트림만을 가지고 왔습니다. 고급형과 일반형으로 나누었다고 볼 수 있겠는데, 쌍용의 야심작 답게 T5부터 상당히 풍성한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쌍용 토레스 제원
토레스의 외관 제원은 기본적으로 동급 내에서 큰 편인 전장, 전폭, 전고를 갖고 있으며, 축간거리가 좁은 형태입니다. 대단히 넓다고는 할 수 없지만 또 좁지는 않습니다. 중형 SUV로 기본적인 사이즈가 보장되는 만큼, 차박, 캠핑용 차로 손색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토레스의 복합 연비는 11.2km로(2WD기준) 비슷한 힘을 가진 엔진을 달았던 코란도와 거의 비슷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차량의 무게가 증가하였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상승한 수치라고 보아야 겠지만, 경쟁사들보다는 약간 밀리는 형태입니다. (1-2Km정도?)
T5
기본트림인 T5 입니다. 완성도 높은 디자인에 더해서 토레스의 호평에 큰 몫을 했던 것은 바로 기본 트림인 T5의 구성이 다른 차들의 상위트림과 맞먹을 정도로 풍성했기 때문입니다.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방향지시등이 모두 LED이고, 3분할 와이드 디지털 클러스터와 12.3인치 네비게이션, 8인치 버튼리스 통합패널이 무려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옵션 장난질을 할때 가장 욕을 많이 먹는 안전 옵션도 긴급 제동 보조, 차선 이탈 경고, 차선 유지 보조, 부주의 운전경고, 안전 거리 경고 등의 필요한 시스템들은 기본으로 거의 다 들어가 있습니다. 소위 깡통이라 부르는 기본 트림으로 구매한다고 해도 깡통 같지 않은 스펙을 자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깡통 트림 기준 가격이 그렇게 압도적으로 저렴하지 않은데도 폭발적인 호응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옵션은 취향이라 쳐도 타협이 어려운 안전옵션으로 딥 컨트롤 패키지를 옵션으로 붙여도 가성비가 여전히 좋은 차량이 완성됩니다. 요즘 차량들이 대부분 선택하는 스마트 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밸류업 패키지를 적용해야 하는게 좀 아쉽지만, 그걸 포함한다고 해도 가격이 좋습니다.
이미지 빨간 박스는 공통 선택으로 T5-7모두 공유합니다.
T7
상위 트림인 T7의 경우 휠의 기본 사이즈가 커지고 스마트키를 포함한 편의 옵션이 대거 추가된 밸류업 패키지가 기본적으로 적용되어 나왔습니다.
T5가 하도 가성비 가성비 해서 좀 묻히는데, 이쪽도 옵션없이 3020만원으로 기아의 중형 SUV인 스포티지의 최고 사양의 기본이 3,300갸량인 것을 감안하면 상당한 가성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쌍용 토레스 옵션
쌍용 토레스의 옵션 구성은 트림의 구성 만큼이나 간결하고 소비자 친화적입니다. 타사의 가격표를 보고 그래서 대체 내가 사고자 하는 옵션까지 선택한 트림의 가격을 계산하기 힘들었던 경험이 있는 분이라면 이렇게 간단하게 할 수 있는데! 라는 말이 절로 나올 지경이죠.
역시 옵션 중에는 함께 고를 수 없는 것이 있습니다. 해당 사항은 노란색으로 표시해 두었습니다. 초기에 차박이나, 캠핑을 주로 다니는 분들에게 관심을 받았던, 사이드 스토리지 박스의 경우 활용도가 애매하다는 이야기가 많고, 더 좋은 서드파티제품이 출시되면 그걸 다는게 좋을 것 같다는 평이 있습니다.
외장 색상 옵션의 경우 원톤은 7가지 투톤은 5가지 조합을 제공합니다. 아래 이미지 빨간 박스가 원톤 선택옵션입니다.
쌍용 토레스 가격, 견적
트림과 옵션을 살펴보았으니, 실제로 구매할 때 어느 정도의 가격이 형성될지 보아야겠죠? 위의 이미지에도 이미 있지만, 대부분 그래도 트림별 기본 가격과 주로 선택하실 옵션을 골라 가격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T5기준 기본 2,740만원 많이 선택하실 딥 컨트롤과 밸류업을 포함하면 +240만원이 되어 2940만원이 됩니다.
T7의 경우 기본 3,020만원에 딥 컨트롤 패키지만 추가할 경우 3,120만원입니다.
사실상 이정도만 되어도 갖출거 다 갖춘 중형 SUV 가격으로는 아주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 구매
일반 구매는 쌍용자동차 홈페이지, 혹은 카드사 다이렉트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가격은 위에 안내해 두었지만, 할부 기간, 선납금 등에 따른 변동이 있을 테니 한번쯤 확인해 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쌍용자동차 홈페이지에서는 시승 예약도 가능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서둘러 신청해서 한번 타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아무리 말로 좋다고 해도 타보았는데 마음에 안들면 큰일이니까요.
렌트, 리스
렌트, 리스 구매의 경우 업체별로 제공하는 정보가 상이하고 서비스에 따른 차이가 있기 때문에 딱 잘라 말씀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월 부담 기준으로 가장 비싼 편이 50만원대에서 30만원 정도까지 편차가 크게 분포해 있는데 옵션을 끼고 이것저것 변경을 하는 것과 보증금, 선납금 기준에 따른 편차가 있어 직접 체크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 롯데렌터카는 솔드아웃이 떠있군요 (우왕?!)
렌트, 리스, 할부 구매의 차이가 아직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아래의 글을 보셔도 좋습니다.
마치며
차박, 캠핑에 최적화 된 중형 SUV
살펴본 바대로 토레스는 그간의 한국차에서 볼수 없었던 터프한 쌍용의 DNA를 살린 디자인을 한 보기에 멋진 차로 그치지 않습니다. 트림의 기본이 충실하고 간결한 옵션에 필수적이거나 가성비 좋은 내용을 많이 담고 있는 좋은 차라고 할 수 있겠네요.
최근의 트렌드인 자동차로 즐기는 아웃도어 생활에 충실한 옵션구성, 실용성은 약간 의심의 눈초리가 있지만 스토리지 박스를 옵션으로 포함시킨 쌍용차의 세심함에 매력적인 가격이 더해지면서 지금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고 생각됩니다.
쌍용자동차가 다시 일어서리라 예상한 사람은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KG그룹의 인수 소식 예상 소식이 나오는 와중에도 쌍용차를 향한 의구심은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지금의 토레스에 대한 반응이 부디 문제없이 이어져 코란도처럼 쌍용의 상징적인 라인업으로 오래오래 남아주기를 바랍니다.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