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아이패드 추천 아이패드 9세대
가성비 아이패드 추천 아이패드 9세대 관련 내용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아이패드 9세대는 10세대 출시 이후에 가성비가 급격히 좋아진 제품인데요. 아이패드 구매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내용을 정리해 봤습니다.
아이패드 9세대 가성비 추천
1. 저렴한 가격
아이패드 9세대의 가장 강력한 무기는 무엇보다 가장 저렴한 아이패드라는 것입니다. 국내 정식 판매가격 기준 499,000원으로 아이패드 10세대의 가장 저렴한 64GB 모델의 679,000원과 비교해 보아도 20만 원 가까이 차이가 나는데요. 실제 판매 가격을 기준으로는 정식 출시가격보다 훨씬 저렴한 40만 원 중반에 구매도 가능합니다.
애플 제품을 어느 정도 사용해 본 사람이라면 애플이 최적화에 대단히 신경을 쓴다는 사실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가장 자격이 낮은 제품이라도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서 4-5년 이상의 사용 시간을 보장해 주려고 노력하는 제조사가 바로 애플이죠.
아이패드 9세대는 고작 40만 원 대의 가격으로 4-5년간 사용할 수 있는 태블릿이라는 의미입니다. 비슷한 가격의 안드로이드 태블릿의 사용 수명을 생각했을 때 이는 엄청난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런 제품 수명은 분명 애플의 최적화의 영향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아이패드 9세대가 상당히 성능이 뛰어나게 만들어진 기기이기 때문입니다.
2. 여전히 뛰어난 성능
아이패드 9세대에는 애플의 A13 Bionic 칩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 칩은 아이폰 11에서 사용했던 것과 동일한 것인데요. 애플의 AP 설계 능력은 이미 안드로이드 진형보다 1-2세대는 앞서 있다는 평가가 지배적이죠.
A13 Bionic은 여전히 현역 그 이상의 성적을 보여주는데요. 여러 벤치마크를 비교해 보면 A13을 탑재한 아이패드 9세대의 연산 능력은 갤럭시 탭의 최신, 최상급 제품인 갤럭시 탭 S8 울트라와 맞먹는 수준입니다.
갤럭시 탭 S8 울트라의 가격이 120만 원 대라는 사실을 떠올려 보면 아이패드 9세대가 얼마나 뛰어난 성능으로 출시되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애초에 이 정도의 성능이 나왔기 때문에 아이패드 10세대가 출시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애플이 아이패드 9세대를 보급형 라인업으로 유지시키면서 판매하고 있는 것이죠.
3. 아이폰과 뛰어난 연결성
아이폰, 에어팟, 맥북을 사용하고 있다면 새로 추가할 태블릿 제품으로 아이패드 이상의 기기를 찾을 수는 없을 것입니다. 애플의 자체적인 생태계와 iCloud를 통한 클라우드 통신으로 애플의 기기는 하나의 기기처럼 데이터를 연동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강의를 아이패드로 필기하고 녹음한 다음 해당 내용을 집에 가는 길에 다시 듣고 싶다면 아이폰으로 연동된 앱의 데이터를 읽어오기만 하면 충분합니다.
아이패드에 에어팟을 연결해서 영화를 보다가 아이폰으로 음악을 듣고 싶다면, 페어링 설정을 다시 손보는 번거로움을 겪을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아이패드 넣고 아이폰에 음악을 틀면 그만이죠.
이런 뛰어난 연결성, 생태계 형성은 여전히 애플이 가지고 있는 강력한 장점이면서 어떤 애플의 기기를 사용해도 만족스러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원동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강의와 수업이 많은 학생, 대학생, 업무용으로 같은 자료를 여러 기기에서 확인해야 하는 직장인에게 아이패드 9세대는 대단히 훌륭한 선택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가성비 아이패드 추천 아이패드 9세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